“창업자들을 위한 실전 비즈니스”
*[KCIC 한인 창업자들을 위한 실전 비즈니스 세미나 개최]
*세미나 포스터
캐나다 한인 창업 협회(KCIC, 회장 윤나영)에서 “리스크는 최소화, 이익은 최대화를 위한 성공하는 창업의 구조”를 주제로 창업 및 사업 운영 실무 세미나를 진행한다.
일시와 장소는 오는 11월 27일(목) 오후 5시 30분 노스욕 204-5915 Leslie Street 오피스.
많은 창업자들이 좋은 아이템은 가지고 있지만, 법적·재무적 구조 설계가 미흡해 운영 과정에서 과도한 비용 부담, 지분 분쟁, 세금 리스크 등의 문제에 직면한다.
이번 세미나는 창업 초기부터 사업의 틀을 안정적으로 구축하는 방법을 실전에 맞게 다룬다.
단순 개념 소개가 아닌, 법률 및 세무를 한 흐름으로 정리해 실무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
법률 부문에서는 법인 구조 이해, 동업 및 투자 계약, 사업 매매 계약 등 사업의 안정성과 지속성을 확보하기 위한 법적 구조 설계 방안을 제시한다.
재무 및 세무 부분에서는 개인 및 법인 절세 전략, 급여·배당 수익 분배 방식, 창업 단계별 세무 점검 사항 등 실전 중심의 재무 전략을 안내한다.
KCIC 측은 “많은 창업자들이 기술, 상품, 마케팅에는 집중하지만, 정작 사업의 기본 토대가 되는 구조와 세무 설계가 부족한 경우가 많다”라며 “이번 세미나는 사업을 시작하거나 성장시키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줄이고 안정적인 운영 기반을 마련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KCIC는 앞으로도 창업자 교육, 현장 중심 네트워킹, 비즈니스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세미나 등록 안내>
● 일시: 2025년 11월 27일(목) 오후 5:30 ~ 8:30
● 장소: 204-5915 Leslie Street, North York, ON M2H 1J8
● 대상: 창업자, 자영업자, 소상공인, 창업 준비자
● 참가비: 100달러 (KCIC 프리미엄 멤버 무료)
● 정원: 20명 선착순
● 문의: info@kcinovationcentre.ca (https://kcinnovationcentre.ca)
● 등록신청: https://forms.gle/Guyh5xCSsmZ9WzhVA
(한인뉴스 미디어 후원)
*ROM 한국관 상설 한인큐레이터 확보를 위한 기금 모금 캠페인
……………………………………..
*이곳에 기사제보와 광고주를 모십니다.
*문의: 647-286-3798/ yongulee@hotmail.com
(독자 후원금 E-Transfer도 접수중)
*많은 독자분들이 후원금을 보내주시어 감사드립니다.
온라인 한인뉴스 대표 이용우
(충남 대전/ 고려대 영문과/ 해병대 장교(중위)/ 현대상선/ 시사영어사(YBM) 편집부장/ 인천일보 정치부장(청와대 출입기자)/ 2000년 캐나다 이민/ 캐나다 한국일보 편집국장/ 토론토 중앙일보 편집부사장/ 주간 부동산캐나다 사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