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토 한인 청년들 “조국통일 공감대 확산에 앞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토론토협의회
정책자문 역량 강화를 워크숍 성황리 개최
<해외 자문위원 결속력 제고 및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토론토협의회 정책자문 역량 강화를 워크숍 단체사진
대통령 직속 자문기구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토론토협의회(PUAC Toronto Chapter, 회장 이병룡)는 지난 1월 24일(토) 토론토 한인회관 대강당에서 자문위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반도 평화통일 정책자문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 ‘통(通)! 하는 우리! (Connect & Communicate)’ 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특히 이날은 올겨울 들어 토론토지역에서 가장 추운 혹한의 날씨에도 불구하고 다수의 자문위원들이 적극 참석해, 해외 자문위원들의 높은 사명감과 평화통일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이병룡 회장 인사말
이번 행사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의 설립 취지와 정부의 평화통일 정책 기조에 부응하여, 해외 자문위원들의 전문성과 실무 역량을 제고하고 지역사회 내 평화통일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전문가 초청 강연 통해 실질적 교류 협력 방안 제시>
전문가 초청 강연 통해 실질적 교류 협력 방안 제시 이날 워크숍에는 욕대학교 공공정책학과(Department of Public Policy, York University) 교수이자 연세대학교 방문교수를 역임한 토마스 R. 클라슨(Thomas R. Klassen) 교수가 초청 강연자로 나서 ‘북한 교수·학생들과의 교류 프로그램’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토마스 클라슨 교수 강연
클라슨 교수는 국제 학술교류 사례를 중심으로 한반도 평화 구축을 위한 학문·인적 교류의 가능성과 정책적 시사점을 제시하며, 정부의 평화통일 정책을 뒷받침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류 협력 모델을 소개했다.
*임원 소개
<제22기 활동 방향 공유 및 실무 중심 워크숍 운영>
이어진 세션에서는 제22기 토론토협의회의 운영 방향과 주요 사업계획이 공유되었으며, 정책자문 기능 강화를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 요령과 추진 절차에 대한 실무교육이 진행되었다.
김지현 부회장의 총괄 기획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분과별 토론과 발표 중심의 실습형 워크숍을 통해 자문위원들의 정책기획 역량을 한층 제고했다.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최연소 이광현 위원
<청년 분과 적극 참여…차세대 자문 인력 기반 강화>
특히 워크숍에는 청년 분과 소속 자문위원들의 참여가 두드러졌다. 다수의 젊은 자문위원들이 자리를 함께하며 분과 토론과 발표에 적극 참여해, 해외 차세대 자문 인력의 높은 정책 관심도와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이는 향후 민주평통의 지속 가능한 정책자문 체계 구축과 청년 세대 중심의 평화통일 담론 확산 측면에서 매우 고무적인 성과로 평가된다.
*Team building game
<분과별 토론 및 소통 프로그램으로 협력 체계 강화>
오후 프로그램에서는 ‘자문위원들 간의 통(通)!’이라는 슬로건 아래 분과별 토론과 사업계 획서 작성·발표가 진행되었으며, 위원 상호간 협력과 소통을 강화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토론토 지역사회와 연계한 평화통일 활동의 구체적인 실행 로드맵을 수립했다.
<해외 자문위원 역할 강화, 평화통일 정책자문 기반 확대>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하루 일정으로 진행되었으며, 혹한 속에서도 높은 참석률을 기록하며 해외 자문위원들의 결속력을 한층 강화했다.
*행사장 전경 모습
또한 정부의 평화통일정책을 뒷받침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책자문 기반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병룡 회장은 “올겨울 가장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위원들이 참석해 평화통일에 대한 높은 사명감을 보여주었다”며 “특히 청년 자문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는 매우 고무적인 성과”라고 평가했다.
이어 “앞으로도 대통령 직속 자문기구로서 정부의 평화통일 정 책 기조에 부응하는 책임 있는 자문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 자료 사진 : https://photos.app.goo.gl/2NELXvW935cFXWMG8…
(*한인뉴스 미디어 후원)
……………………………………..
*이곳에 기사제보와 광고주를 모십니다.
*문의: 647-286-3798/ yongulee@hotmail.com
(독자 후원금 E-Transfer도 접수중)
*많은 독자분들이 후원금을 보내주시어 감사드립니다.
온라인 한인뉴스 대표 이용우
(충남 대전/ 고려대 영문과/ 해병대 장교(중위)/ 현대상선/ 시사영어사(YBM) 편집부장/ 인천일보 정치부장(청와대 출입기자)/ 2000년 캐나다 이민/ 캐나다 한국일보 편집국장/ 토론토 중앙일보 편집부사장/ 주간 부동산캐나다 사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