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걸어온 길, 가고자 하는 세상”
*캐나다의 한인거상 이영현 회장 헌정(獻呈)무대 ‘Made in Korea’
두 발과 맨손으로 일군 눈부신 성공신화 “대한민국 청춘이여, 아프지 마라!”
*이영현 영리무역 창업주, 월드옥타(World-OKTA) 명예회장
토론토 한국전통예술협회(Korean Traditional Artists Association, 단장 금국향)가 오는 12월 17일(수)-18일(목) 이틀간 저녁 7시 노스욕 Fairview Library Theatre에서 아주 뜻깊은 연극을 공연한다.
영리무역 창업주이자 세계한인무역협회(World-OKTA) 창립 멤버인 이영현 명예회장의 한-캐나다 무역 비즈니스 성공 실화를 다룬 자서전 <메이드 인 코리아(Made in Korea)>를 각색한 특별 무대를 헌정하는 이벤트이다. (*한인뉴스 미디어 후원)
이영현(84) 회장, 그는 누구인가?
0…캐나다 한인이민사 60여년의 역사에서 절대로 빠질 수 없는 인물이 있다.
60여년 전, 당시 24세의 나이에 단돈 200달러를 들고 캐나다(토론토)로 건너와 천신만고의 노력 끝에 누적 매출액 1억 달러를 달성한 신화적 비즈니스맨.
특히 이민 초창기, 이방인에 대한 온갖 멸시와 냉대, 좌절을 끝까지 버텨내며 평생토록 한국산 제품만을 판매해온 진정한 애국 상인…
바로 토론토 영리무역 창업주이자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 명예회장인 이영현 선생 스토리다.
이 회장은 세계한인무역협회(World-OKTA) 창립(1981년) 멤버이자 초대 부회장을 시작으로 12대 회장을 역임하며 40년 넘게 왕성하게 활동해오고 있다.
*이영현 월드옥타 명예회장 헌정 연극 공연 포스터
이 회장은 특히 자신의 성공 노하우를 전수할 ‘차세대 무역스쿨’을 창설(2003년)하여 후배 무역인 양성에 적극 힘써 왔다.
월드옥타의 100개 이상 지회에서 자비를 들여 강연할 정도로 열정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재 토론토에 거주하고 있는 이 회장은 지구 20여 바퀴를 돌며 무역 강의를 하고 있다.
소프트뱅크 손정의 대표이사나 알리바바 마윈 회장 같은 세계적인 한국인 CEO를 만들어 내기 위한 강의다.
“내 꿈은 나의 강의를 들은 사람 중 소프트뱅크 손정의 대표이사나 알리바바 마윈 회장 같은 인물이 탄생하는 것이다. 한 명의 큰 부자가 수십만 명의 삶을 책임질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반드시 ‘한국 DNA’를 가진 청년이어야만 한다. 내가 사랑하는 조국의 후배들이 제2의 마윈, 제2의 손정의로 거듭나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나가길 바라고 또 바란다.”
이영현 회장은 지난 2019년 7월 자신의 성공신화를 담은 자전적 저서 ‘메이드 인 코리아’를 출간했다.
이 책을 통해 자신의 세일즈 노하우와 ‘Can-do Spirit’을 전하고자 했다.
*이영현 회장의 자서전 ‘메이드 인 코리아’(2019)
이 회장은 “유태인의 5000년 지적 자산이 농축된 ‘탈무드’는 ‘자식에게 물고기가 아닌, 물고기를 잡는 법을 가르쳐야 한다’고 말한다. 나는 이 책 ‘메이드 인 코리아’를 통해 내 40년 경험을 물려주고 싶다.”고 술회했다.
책은 총 3부로 구성됐다. 1부는 I am Korean, 2부는 Only ‘Made in Korea’, 3부는 I love my country, Korea다. 독특한 점은 머리말과 3부 마지막 글 제목이 똑같이 ‘나는 92세까지만 살기로 했다’이다.
“최근 몇 년 사이 원래 세웠던 황혼의 계획이 대폭 수정됐다. 100세까지 쓸 요량으로 돈을 쌓아놓은 곳간이 예상을 웃도는 속도로 비어가는 것이다. 16년 전부터 나의 하루하루는 세상 단 하나뿐인 보석과 같이 반짝이고 있다. 보잘것없는 인생사와 그 속에서 겨우 건진 삶의 교훈을 공유하는 게 전부인 나의 강의를 듣기 위해 시간을 쪼개 수백 개의 좌석을 가득 메운 채 반짝이는 눈망울로 나를 집중하는 후배들의 모습은, 평생 손에 쥔 그 어떤 값비싼 재화보다 더욱 가치 있는 선물임이 분명하다.”
책의 부제는 ‘대한민국 청춘이여, 결코 아프지 마라!’이다. 이영현 회장이 힘겨운 청춘들에게 보내는 응원의 메시지다.
이희범 전 산업자원부 장관은 추천사를 통해 “오직 ‘Made in Korea’만을 고집해온 저자는 한인 무역사의 살아 있는 역사와 다름없다. 조국에 대한 사랑, 애국심이 무엇인지 40년 세월 동안 직접 증명해온 저자의 굳건한 심지는 우리에게 진한 울림을 전해준다. 오롯이 자신의 힘으로 대한민국이란 네 글자를 전 세계인의 가슴에 새긴 저자의 이야기는 자신의 미래를 치열하게 고민하는 수많은 후배에게 소중한 나침반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연극 ‘메이드 인 코리아’ 제작 및 출연진 (가운데가 이영현 회장)
*<이영현 월드옥타(세계한인무역협회) 명예회장>
-1941년 서울 출생, 경복고 졸업
-1966년 캐나다 토론토에 유학, 토론토 라이어슨대학교(University of Ryerson, 현재는 TMU: 토론토메트로폴리탄대학교) 상과대학 졸업
-1971년 토론토에서 무역회사 '영리 트레이딩(Youngri Trading)’ 설립
-적극적이고 독특한 사업 수완을 발휘해 한국산 제품의 미주시장 진출에 크게 기여
-60여 년간 전 세계에 한국 제품만을 판매하여 총 1억 달러 이상의 수출실적을 달성하며 '한국인 거상'으로 등극
-월드옥타(World-OKTA) 창단 멤버로, 16년 동안 부회장직을 역임, 이후 이사장과 제12대 회장을 거쳐 현재는 명예회장으로 활동
-후배 양성을 위해 '차세대 무역스쿨'을 창설하여 20년 넘게 전 세계를 돌며 강의를 진행
-저서: 무역 노하우와 경험을 담은 책『메이드 인 코리아』
-수상: 대한민국 국민훈장 모란장, 영국 여왕 주빌리 다이아몬드 메달, 캐나다 상원의원 150년 수훈 등 다수의 훈장과 표창
…………………………………….
*<메이드 인 코리아 연극 티켓 구매 안내>
공연 티켓(20불) 구매는 온-오프라인으로 가능하며 온라인으로 티켓을 구매하신 분들은 공연 당일 매표소 입구에서 실물 티켓으로 교환하면 됩니다.
온라인 티켓 구매 시 티켓 대금은 아래 이메일 주소로 e-Transfer로 하면 되고(구매자 이름 표기 필수), 입금 후 확인 이메일을 보내드립니다.
대금($20) 송금 후 48시간 내 확인 이메일을 못 받으신 분들은 아래 전화번화로 문의하면 됩니다.
*e-Transfer 이메일 주소: toronto.okta@gmail.com
-문의: 647-272-0604, toronto.okta@gmail.com
*온라인 티켓 구매 신청
https://forms.gle/YNRH1eeeBAgF6imbA
*(한인뉴스 미디어 후원)
……………………………………..
*이곳에 기사제보와 광고주를 모십니다.
*문의: 647-286-3798/ yongulee@hotmail.com
(독자 후원금 E-Transfer도 접수중)
*많은 독자분들이 후원금을 보내주시어 감사드립니다.
온라인 한인뉴스 대표 이용우
(충남 대전/ 고려대 영문과/ 해병대 장교(중위)/ 현대상선/ 시사영어사(YBM) 편집부장/ 인천일보 정치부장(청와대 출입기자)/ 2000년 캐나다 이민/ 캐나다 한국일보 편집국장/ 토론토 중앙일보 편집부사장/ 주간 부동산캐나다 사장)
*ROM 한국관 상설 한인큐레이터 확보를 위한 기금 모금 캠페인

